본문 바로가기

건강한식단

여성갱년기 초기 증상 좋은음식 관리 법

728x90
반응형
여성갱년기 초기 증상 좋은음식 관리방법

오늘은 여성갱년기 초기 증상과 갱년기에 좋은 음식 관리와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여성의 나이로 현재 나이가 만 40~ 45세 이상의 여성이라면 더이상 갱년기 우울증과 같은 질환에서 자유롭지 못하니 남의 일이 아니니 관리가 필수인 것 같습니다.


갱년기 같은경우 요즘은 50대 이후부터는 여성만의 질환이 아닌 남녀노소 특정 정해진 사람이 걸리는 게 아닌, 바로 당신과 우리 주변의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생활형 질환으로도 짧게 혹은 긴 과정을 겪으며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제는 인체가 노년이 아니라도 겪을 수 있는데 통상 우울증까지 함께 동반하게되면 크나큰 어려움을 겪기도 한답니다.

▣. 갱년기 관리치료방법

중년나이인 40~50대 나이의 여성갱년기 증상은  신체 호르몬 과도 일관성이 있습니다. 여성호르몬이 감소함으로써 신체에 활발하게 분비되어야 할 필요 여성 호르몬은 부족해지고, 신체에 불안정한 호르몬이 부족 현상을 겪으면서 이렇게 부족해진 호르몬은 실의와 정신적인 변화는 물론 무기력함까지 초래할 수가 있습니다.

이 같은 한번 갱년기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무엇보다 스스로가 더 활발하게 활동하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큰 어려움 없이 헤쳐 나오기도 하는데, 우선은 긍정적 생각과 태도로 운동과 함께 입맛이 없어도 영양소가 부족하지 않도록 잘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적 몸의 기운이 없는 증상이 대부분이라 적당한 야외 활동으로 햇빛을 쬐고, 음식을 고루 잘 먹는것도 중요하단 겁니다. 신진대사의 흐름을 보다 힘차게 하지 않는다면 신체 탁한 기운으로 결국 스스로 해결 못하게 되면 병원에 내원을 해서 전문의 처방전을 받고 약물을 장기적으로 복용을 하기도 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한 운동과 충분한 휴식, 균형잡힌 식사를 꾸준하게 한다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서 여성 갱년기에 도움을 주고 효과적인 치료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연적인 최고의 치료방법이랍니다.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 영양제와 함께 챙겨먹으면 도움이 되는 음식 종류로 어떤 음식을 먹는게 도움이 될까요?

여성갱년기증상 좋은음식

여성갱년기에 대표적인 여성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영양소가 풍부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흑염소, 장어즙, 홍삼, 병아리 콩, 렌즈 콩 및 콩과 같은 콩과 식물인 아마 씨앗, 견과류와 씨앗처럼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음식들이 있으며, 요거트와 치즈와 같은 유제품, 연어, 참치, 케일, 샐러드, 브로콜리, 아스기린이 많은 토마토 등 처럼 칼슘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이 갱년기에도 좋습니다.


그외 감마리놀렌산과 비타민D가 풍부한 과일인 석류, 레몬, 앵두, 자두 등의 상큼한 과일 특히 석류 속 추출물에는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줌으로 식약처에서 기능성 인정을 받은 원료로 에스트로겐 3종이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에스트로겐은 뼈 건강이나 혈행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에 도움이 되시는 성분들도 찾아보시면 좋습니다.

이러한 적당한 영양 공급을 섭취하므로써 피로해소와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신체 건강한 음식들로 항산화 효과와 기억력 개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 여성갱년기 관리치료방법

위 같은 음식과 현재는 시중에 다양한 효과가 검증이된 영양제 들과 함께 섭취를 한다면 여성갱년기를 완화하는데 무엇보다 큰 도움이 된답니다. 노화의 문턱이 닿았음을 알리는 이 같은 여성갱년기 질환은 들어섬과 동시에 여성들에게 무기력함과 우울감에 빠지게 만들기도 해서 초기에 캐쳐하고 대처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혹여 무시하고 지나치려 하더라도 가족중에 이같은 증상이 의심되면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며 규칙적인 식생활 습관을 권하며 운동과 충분한 휴식, 수면 등과 적절한 영양섭취 도움이 되는 식품과 영양제 섭취로 갱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올 수 있게 하는 게 중요합니다. 여성갱년기증상과 도움이 되는 음식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